티스토리 뷰

EOS, 지난 24시간 블록체인 가동량 1위

Blocktivity.info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9일 13시 기준 지난 24시간 블록체인 가동량(Number of operation) 1위에 EOS가 이름을 올렸다. BTS, STEEM, ETH, BTC가 그 뒤를 이었다. 지난 7일 평균 기준으로는 EOS가 50.7%로 1위, BTS와 STEEM이 각각 32.3%, 8.4%를 차지했다. 해당 수치를 통해 블록체인의 활성화 정도를 평가할 수 있다는 게 Blocktivity.info 측의 설명이다.



태국 SEC "ICO 규정 발표 후, 50개 프로젝트 운영 라이선스에 관심"

태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태국 재무부가 ICO 규정을 발표한 뒤, 약 50개의 ICO프로젝트가 운영 라이선스 신청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외, 라피 수차리타쿨(Rapee Sucharitakul) 태국 SEC 사무총장은 "5개의 ICO 포털사이트가 라이선스 신청을 희망했고, 그 중 3개가 이미 신청한 상태"라며 "약 20개의 기업이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신청했다"고 덧붙였다.



中 맥도날드 수석 연구원 "거래소와 어떠한 협업도 없어"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맥도날드의 MacCoin과 관련해 '맥코인은 맥도날드 발행토큰이다', '맥코인은 장외거래로 거래가 가능하며, 일부 거래소에서 해당 프로젝트의 상장을 준비 중이다' 등의 루머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맥도날드 차이나의 수석 리서치 연구원 차이동(蔡栋)은 "맥도날드는 현재 거래소들과 어떠한 협업도 진행하고 있지 않고, 모든 것은 루머"라며 "맥코인은 수집용 실물 코인에 불과하고, 고객들은 소장하거나 빅맥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올해 말까지 빅맥으로 교환가능하며, 재교환된 코인은 모두 자체 소각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美 소프트웨어 업체, SMS 통한 BTC결제 처리 특허 취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소프트웨어 업체 인튜이트(Intuit)가 최근 'SMS를 통한 BTC 결제처리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특허청(USPTO)은 "해당 기술은 가상 계좌 시스템으로서, 거래를 진행하는 양측이 핸드폰으로 BTC를 이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日 마에다건설공업, 건설현장 데이터 관리에 블록체인 시범 도입

9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최근 마에다건설공업은 건설현장에서 기밀 데이터를 빼돌릴 수 없도록 블록체인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설계 도면 등의 정보 관리 수준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건설현장은 협력회사 등 관계자의 출입이 빈번하기 때문에 정보 관리 관련 문제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공항 등의 인프라 건설 현장에 도입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신형 채굴기로 채굴비용 하락...BTC 가격 하락 유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토큰인사이트가 "최근 출시된 7nm 채굴칩의 전력 소모량이 기존 제품의 절반으로 감소하면서 채굴 비용 역시 하락할 전망"이라며 "현재 BTC의 RSI 지표가 과매도 신호를 보이고 있으나, 채굴 비용 하락이 BTC의 추가적인 하락을 유도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후오비, 기관투자자 위한 원스톱 전문 서비스 추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현재 기관투자자들을 위한 원스톱 전문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고, 이를 위해 100개의 기관투자자들과 10개의 입출금 액셉터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에는 맞춤형 출금한도 및 레버리지 한도 설정, 후오비 정기 빅데이터 보고서와 유통시장의 투자전략 보고서 등이 포함되어있다.



日 네트워크 보안업체, BTC ATM기 노린 악성 소프트웨어 거래 포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트렌드마이크로(TrendMicro)가 "다크웹에서 비트코인 ATM기를 겨냥한 악성 소프트웨어(malicious software)가 2.5만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크웹에서 해당 소프트웨어에 대한 100 여개 이상의 후기가 확인됐다.



美 로젠로펌, 리플 소송 자료 준비 착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Crypto에 따르면, 미국 현지 로펌인 로젠이 리플 랩스(Ripple Labs)와 리플사를 대상으로 제기될 예정인 소송을 위한 자료 준비에 착수한 상태라고 밝혔다. 해당 로펌은 보도자료를 통해 "리플 측이 XRP 토큰 판매 과정에서 위법 행위가 있었는지 파악 중"이라며 "투자자들이 손실을 회수하기 위해 집단소송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日 SBIVC 거래소, 신규 고객 나이 제한 완화

지난 6월 일본 SBI 그룹이 출시한 암호화폐 플랫폼 SBIVC가 오늘(9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규 고객 나이 제한이 완화되어, 71세 이상의 개인 고객들도 신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플랫폼은 "계좌 개설은 일본에 거주하는 20~70세의 개인 고객으로 제한된다"고 공지한 바 있다.






출처: 코인니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