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日 SBIVC 거래소, 신규 고객 나이 제한 완화

지난 6월 일본 SBI 그룹이 출시한 암호화폐 플랫폼 SBIVC가 오늘(9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규 고객 나이 제한이 완화되어, 71세 이상의 개인 고객들도 신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플랫폼은 "계좌 개설은 일본에 거주하는 20~70세의 개인 고객으로 제한된다"고 공지한 바 있다.



홍콩 암호화폐 기업, 도쿄 증시 상장 中기업 인수 신청

일본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최근 홍콩 소재의 암호화폐 기업 Noah Ark technologys가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Beat Holdings Limited의 인수 신청을 제출했다. 해당 미디어는 "지금까지 암호화폐와 일정 거리를 유지하던 도쿄증권거래소가 해당 인수 신청으로 상당히 곤혹스러운 입장에 놓여 있다"고 전했다. 또한, 현재 Noah Ark technologys의 암호화폐 산업 내 낮은 인지도로 인해 해당 주식 보유자들이 인수의 가능 여부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2019년 초 블록체인 메인넷 공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비체인(theBchain)에 따르면, 카카오가 자회사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위해 2019년 초 자체 메인넷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ICO를 200억원, 300억원씩 조달을 하는데 누구도 서비스를 보여준 적이 없다"며 "일반 사용자가 '서비스 좋은데'라고 느낄 때 블록체인의 가치가 증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초 카카오는 올해 안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지만, 메인넷 출시 일정이 내년 초로 예정됨에 따라 관련 서비스도 그 이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펀디엑스, '에어드롭 규칙 변경' 투표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Crypto에 따르면, 펀디엑스(NPXS, 시총 46위)가 최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커뮤니티 내 요구에 따라 NPXS 에어드롭 규칙 변경을 위한 투표를 제안한다"며 투표 참여를 권하고 있다. 변경된 에어드롭 규칙은 사용자의 '매월 말일 NPXS 보유량' 기준이 아닌 '한달 내 평균 NPXS 보유량'을 기준으로 에어드롭을 진행해 NPXS 홀더의 권익을 확대하는게 목적이다. 투표자는 1회에 한해 지정된 주소로 소량의 NPXS를 입금, NPXS 보유량에 비례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BTC, 베네수엘라 화폐 대비 3주 마다 2배 상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하고 있는 하이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BTC 가격이 현지 화폐 대비 3주 마다 두 배 가까이 상승했고,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되면서 BTC 거래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다. 커피 한잔의 가격을 통해 인플레이션을 추적하는 블룸버그의 Café Con Leche 인덱스에 의하면, 지난해 베네수엘라에서 커피 한 잔의 가격은 2,300 볼리바르였지만, 현재 200만 볼리바르로 약 1,000배 상승했다. 이에 대해, 경제 전문가들은 "하이퍼 인플레이션이 지속될수록, 해당 국가에서 BTC가 더욱 활발하게 보급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필리핀 카가얀 경제 특구, '아시아 크립토 밸리' 설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필리핀 카가얀 경제 특구(CEZA)가 현지 부동산 기업 Northern Star Gaming&Resorts Inc와 공동으로 암호화 및 핀테크 센터 '아시아 크립토 벨리(CVA)'를 설립했다. CEZA의 CEO 라울 람비노(Raul L. Lambino)가 "필리핀과 CEZA는 해당 인프라를 통해 향후 더 많은 외국 투자자들과 글로벌 핀테크 기업들의 투자를 유치할 것"이라며 "이는 필리핀을 핀테크 및 암호화폐 산업의 주요 오프쇼어링(Off-shoring) 국가로 만드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예일대 경제학자 "암호화폐 시세, '시계열 모멘텀 영향' 받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예일대 경제학자 알레 차빈스키(Aleh Tsyvinski)가 발표한 논문을 인용, 암호화폐의 가격추세를 예측할 수 있는 특유한 요인 체계를 제시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통화, 상품, 거시경제적 요인 뿐 아니라 주식시장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암호화폐는 '강력한 시계열 모멘텀 효과(strong time-series momentum sffect)'에 영향을 받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BTC의 가격이 일주일 이상 오르면, 그 다음 주에도 계속해서 오를 것"이라고 부연했다.



OKEx, BTC 롱 포지션 '9만 BTC'…5.68억 달러 규모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마켓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밤사이 BTC 롱 포지션이 8.89만 BTC 에서 9.01만 BTC 까지 증가했다. BTC는 현재 OKEx에서 630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코인니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