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4:54 블록체인 스타트업 헤븐, EOS 기반 스테이블 코인 출시 추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헤븐(Havven)이 최근 자신들의 스테이블 코인을 이오스에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지난 6월 출시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달러 연계형 스테이블 코인 ‘nUSD’를 이오스로 확장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카인 워윅(Kain Warwick) 헤븐 창업자는 “현시점에서 어느 블록체인 플랫폼이 확장성을 보장해줄 수 있는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에, 블록체인 인프라를 제공하는 프로젝트팀들은 크로스체인 호환성(cross-chain compatibility)을 갖춰 특정 체인의 성패에 구속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14:21 스페인 살라망카, 암호화폐 채굴 금지령 통과

외신에 따르면, 스페인 살라망카 공동 의회가 8일(현지시간) 2018년 제2호 지방법(Local Law #2)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해당 법안은 살라망카의 전력을 사용해 진행되는 모든 암호화폐 채굴 활동을 금지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현지 공공사업위원회(BPU, the Board of Public Utilities) 티모시 플레니건(Timothy Flanigan)은 "해당 법안을 제정한 이유는 지역 주민과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되어야 할 저가의 전기가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13:52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19…극단적 공포 단계 진입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23 포인트)보다 4 포인트 하락한 19 포인트를 나타내며 극단적 공포 단계에 진입했다. 지난 6월 30일 16 포인트를 기록한 이후 41일만이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13:35 MS 애저,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품에 PoA 알고리즘 도입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애저(Azure)이 PoA(proof-of-authority) 알고리즘을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품에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알고리즘은 PoW에서 요구되는 트랜잭션 완료를 위한 경쟁이 필요없고, 효과적인 프라이빗 네트워크 혹은 컨소시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댑(DApp)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13:26 비트메인, BTC 해시파워 점유율↓...BTC 가격 하락 영향 아냐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비트메인 산하 암호화폐 채굴풀 앤트풀(AntPool)과 BTC.com의 최근 해시파워 점유율이 6월(41%) 대비 8% 포인트 감소한 33%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BTC 가격 하락으로 수익이 감소하면서 비트메인이 채굴 사업을 축소시키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 업계전문가들은 이와 관련해 "비트메인이 텍사스에 데이터센터 설립과 홍콩 상장 준비 등으로 인해 업무 처리 능력 부족해 진 것" 이라는 의견과 "경쟁업체 ViaBTC의 해시파워 점유율이 상승한 데 따른 상대적인 결과"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13:20 EOS, 지난 24시간 블록체인 가동량 1위

Blocktivity.info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9일 13시 기준 지난 24시간 블록체인 가동량(Number of operation) 1위에 EOS가 이름을 올렸다. BTS, STEEM, ETH, BTC가 그 뒤를 이었다. 지난 7일 평균 기준으로는 EOS가 50.7%로 1위, BTS와 STEEM이 각각 32.3%, 8.4%를 차지했다. 해당 수치를 통해 블록체인의 활성화 정도를 평가할 수 있다는 게 Blocktivity.info 측의 설명이다.



13:12 태국 SEC "ICO 규정 발표 후, 50개 프로젝트 운영 라이선스에 관심"

태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태국 재무부가 ICO 규정을 발표한 뒤, 약 50개의 ICO프로젝트가 운영 라이선스 신청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외, 라피 수차리타쿨(Rapee Sucharitakul) 태국 SEC 사무총장은 "5개의 ICO 포털사이트가 라이선스 신청을 희망했고, 그 중 3개가 이미 신청한 상태"라며 "약 20개의 기업이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신청했다"고 덧붙였다.



13:05 中 맥도날드 수석 연구원 "거래소와 어떠한 협업도 없어"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맥도날드의 MacCoin과 관련해 '맥코인은 맥도날드 발행토큰이다', '맥코인은 장외거래로 거래가 가능하며, 일부 거래소에서 해당 프로젝트의 상장을 준비 중이다' 등의 루머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맥도날드 차이나의 수석 리서치 연구원 차이동(蔡栋)은 "맥도날드는 현재 거래소들과 어떠한 협업도 진행하고 있지 않고, 모든 것은 루머"라며 "맥코인은 수집용 실물 코인에 불과하고, 고객들은 소장하거나 빅맥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올해 말까지 빅맥으로 교환가능하며, 재교환된 코인은 모두 자체 소각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12:50 美 소프트웨어 업체, SMS 통한 BTC결제 처리 특허 취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소프트웨어 업체 인튜이트(Intuit)가 최근 'SMS를 통한 BTC 결제처리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특허청(USPTO)은 "해당 기술은 가상 계좌 시스템으로서, 거래를 진행하는 양측이 핸드폰으로 BTC를 이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2:27 日 마에다건설공업, 건설현장 데이터 관리에 블록체인 시범 도입

9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최근 마에다건설공업은 건설현장에서 기밀 데이터를 빼돌릴 수 없도록 블록체인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설계 도면 등의 정보 관리 수준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건설현장은 협력회사 등 관계자의 출입이 빈번하기 때문에 정보 관리 관련 문제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공항 등의 인프라 건설 현장에 도입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출처: 코인니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